서비스이용약관

50Down 서비스 이용약관 입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 목 차 >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4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제5조 (서비스의 종류)

제6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제8조 (이용신청)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제10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12조 (아이디(E-mail)의 관리, 회원의 의무와 책임)

제13조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 이용의 정지, 제한 및 회원의 등급)

제15조 (서비스 이용료 등)

제16조 (회사의 면책)

제1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제18조 (기타 조항)

부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투헬퍼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www.50down.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차입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시스템에 관한 제반 기술과 운영에 대한 전권을 갖고 있으며, 회원에게 제공하는 차입업무는 회사와 제휴된 대출회사가 전담합니다.

※ 제휴된 대출회사 :(주)50Down소셜대부(이하 “대출회사”)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입니다. 회원은 ‘개인회원(Ⅰ)', '개인회원(Ⅱ)’, ‘전문 투자자 회원', '법인 회원’ 및 ‘그룹 P2P 회원'으로 구분되며,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범위, 혜택과 서비스 사용료 징수 등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구분

ㄱ. 개인회원(Ⅰ) : 일반 개인회원으로서 금융위원회 가이드 상 소득구비요건을 갖추지 못한 개인회원임.

(한도 : 동일 차입자 500만원 / 연간 누적금액 1,000만원)

ㄴ. 개인회원(Ⅱ) : 일반 개인회원으로서 이자·배당소득 2,000만원 초과 또는 사업·근로소득 1억원 초과하는 개인회원임.

(한도 : 동일 차입자 2,000만원 / 연간 누적금액 4,000만원)

ㄷ. 전문 투자자 회원 :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로 분류되는 개인회원임.

(한도 : 제한 없음)

ㄹ. 법인 투자자 회원 : 법인으로서 기관 투자자에 해당되지 않는 법인 투자자 회원임.

(한도 : 제한 없음)

ㅁ. 그룹 P2P 회원 : “ㄱ,ㄴ,ㄷ”에 해당되는 회원으로서, 사전에 해당 “그룹”과 “회사”간에 협약이 체결되어 그룹 P2P 회원 인증번호를 사전에 제공받은 회원임.

2. 아이디(E-mail)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4.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의 효력을 장래를 향해 소멸시키는 것입니다.

5. 플랫폼이란 컴퓨터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공간이며, 회원 가입 이용하는 인터넷사이트(www.50down.co.kr)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6. 서비스란 플랫폼을 통해 사용하게 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7. 대출회사란 회사와 특정 제휴 및 협약을 체결하고 채무자에 대하여 대출실행, 이에 대한 채권관리 및 채권회수 등의 업무를 하는 회사입니다. 대출회사는 100% 회사의 자회사로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 제휴된 대출회사 : (주)50Down소셜대부(이하 “대출회사”)

8. 투자자란 플랫폼을 통해 투자대상채권에 투자하고 원리금 수취권을 취득한 회원입니다.

9. 채무자란 대출회사와 차입약관을 체결하고 대출회사에 차입 원리금 납부의무를 가지는 자입니다.

10. 담보란 채무자가 대출회사와 차입약관을 체결하고 대출회사에 제공한 부동산, 동산 및 채권 등을 말합니다.

11. 결제대행사란 회사 및 대출회사와 특정 제휴 및 협약을 체결하고 회원의 금융거래를 위해 온라인 뱅킹 시스템(가상계좌발급, 입출금 등의 업무 등)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12. 50Down등급이란 차입자가 등록한 자산들을 회사의 독자적인 신용평가 모듈로써 평가한 신용등급입니다. 대출실행 후 50Down등급이 변동시 회사의 기준에 따라 차입이자율 조정 및 조기상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가 알 수 있도록 플랫폼(www.50down.co.kr

)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1)항의 방법과 개별통지(이메일, sms, sns(카카오톡) 등)의 방법으로써,<변경>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일부삭제>

(4)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개정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위 (3)항을 준용합니다.

(5) 본 약관이 개정되기 이전에 실행된 회사와 회원간의 모든 계약은 해당 시점에서 적용된 약관에 의거합니다.<신설>

 

제4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플랫폼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www.50down.co.kr)을 통해 채무자와 대출회사가 차입계약을 맺는 과정에서의 모든 활동, 차입 신청 및 실행과 관련된 모든 활동, 투자자가 해당채권에 대한 원리금수취권리의 참가가 성사되도록 하는 모든 활동에 대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이용 서비스,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기타서비스 : 플랫폼 이외에 회사의 사이트(www.50down.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홍보서비스, 50Down신용평가 등 기타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상호간에 거래가 성사되도록 제공하는 가상공간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자금대여나 자금차용하지 않으며, 회원간 원활한 거래가 성사되도록 안전성, 편리성, 신뢰성을 도모하도록 최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중개활동을 합니다. 회원간 거래에 관련된 책임소재는 당사자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가 회원가입 신청함으로써 이용신청에 갈음하고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회사의 승낙의사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 E-mail, 회사가 정하는 기타 방법으로 합니다.

(2)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아이디(E-mail)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E-mail)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실명이 아닌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주민등록법 제21조 제2항의 벌칙 참조)

(5) 회원이 허위정보를 기입하여 사용 중임이 밝혀지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사나 제3자에 대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에 대하여 신용정보업자를 통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명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신청자에게 증빙서류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회사의 요청을 거부하거나 제출을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의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탈퇴를 포함) 후 재가입시 종료 시점으로 1개월이 경과하거나 회사의 승낙이 있어야 합니다. 이 경우 최종 이용 시에 사용한 아이디(ID)와 동일한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이는 부정한 목적을 가지고 탈퇴 후 재가입하는 회원의 사이트 부정이용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을 뿐,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사항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함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가입신청 합니다. 가입 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법인회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회원의 기재항목

(가) 닉네임

(나) 아이디(E-mail)

(다) 비밀번호 (Password)

(라) 핸드폰 번호 또는 전화번호

(2) 회사는 위 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을 위해 회원의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허위 정보나 정보 오류로 인한 문제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4) 회원이 허위정보나 오류사실을 기입하여 사용 중임이 밝혀지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사나 제3자에 대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과실에 의한 손해는 회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금융거래 관련 제반 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우편, 전화, SMS, 카카오톡(알림톡)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위 열거한 정보제공 방법 중 그 수신방법을 거부하는 의사표시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가입신청자는 회원가입 시에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회사가 특별히 요청시 필요서류를 제공해야 합니다.

(7) 차입자로서 플랫폼에서 ‘차입거래약관’에 동의 및 sms 본인인증을 하여야 차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변경>

(8) 투자자로서 플랫폼에서 ‘투자 이용약관’에 동의하여야 투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회원의 경우에는 담당자 전화번호 인증 및 사업자등록번호 확인으로 본인 인증절차가 진행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이 약관의 별도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 전에 모든 거래중인 절차를 완료하고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가 회사에 도달시 종료합니다.

3. 제9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해지 후 1개월 경과 또는 회사가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플랫폼의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재가입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그 시정을 요구하는 방법 그리고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경우 게시판에 7일간 공지하고, 7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해지사유의 해소나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해지사유의 해소가 없는 경우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변경>

(가) 회원에게 제9조 (3)항의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할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라)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마) 회원이 거래가 없는 허위 거래 등록을 한 경우

(바) 범죄(사기 등)의 가능성 및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사) 타인의 결제수단(계좌번호/신용카드/핸드폰 번호 등)를 도용한 경우

(아) 성명(상호) 또는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가 본인과 불일치하거나 불량한 경우

(자) 타인의 아이디(E-mail),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차)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카) 회사의 게시판 등에 플랫폼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동일한 글을 게시하거나, 타 회원을 상대로 광고 및 영업활동을 하는 글을 게시하는 등 회사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파) 욕설이나 비방을 하는 행위

(하) 회원 아이디(이메일) 등 정해진 형식에 맞지 않게 회원 가입을 한 경우.<신설>

2.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사의 해지 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사의 해지 의사가 도달되기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의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해지 의사의 도달을 갈음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시,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제반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4) 회원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년(365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매월 첫 영업일 대상회원 업데이트)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1. 회사는 매월 20일부터의 첫 영업일에 휴면계정 처리 대상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림톡(또는 SMS 등)을 통하여 사전 안내합니다.

2. 회원은 휴면계정 처리 후 플랫폼에 로그인 후 휴면상태 해체 신청을 하는 즉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계정은 전환일로부터 3년 이내에 플랫폼 로그인을 통해 재이용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정해진 절차 완료시 휴면이 해소되어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휴면 계정의 효력

(가) 분리 보관 정보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 등록한 정보), 본인확인 정보, 투자내역, 접속기록, 자산등록정보

(나) 파기 정보 : 이메일 수신동의, SMS 수신동의

 

제10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1)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시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 또는 이용목적을 알리고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은 후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으로 플랫폼에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제공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정보 제공시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아이디(E-mail) 등 플랫폼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등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이 회원의 정보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2. 채무자의 동의하에 차입약정이 체결된 후 발생한 연체 및 채무 불이행의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투자대상채권에 투자한 투자회원에 한하여 채무자의 실명,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동의하에 회사와 제휴한 업체의 광고 기타 상업적 목적을 위한 자료로 제공 활용되는 경우

(5)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 김봉균

소속 : 기획팀

직위 : 사원

Email : contact@50down.co.kr

(6) 회원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정의 요청이 있을시 그 오류가 수정될 때까지 당해 정보 사용을 중단합니다.

(7)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정보 접근 권한자를 최소한하며,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이용계약이 종료시,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 파기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원의 탈퇴신청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투자자 보호 및 본 약관이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해 임의 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의 종료 후 1년간 아이디(E-mail), 성명(상호), 연락처, 거래상세내역, 약관위반 행위자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의 이용계약을 해지, 회사로부터 이 약관에 정한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의 종료 후 1년간 아이디(E-mail), 성명(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4.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플랫폼(www.50down.co.kr)에 공지합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E-mail), 성명(상호) 및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는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 수정함으로써 발생하는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12조 (아이디(E-mail)의 관리,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아이디(E-mail)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E-mail)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아이디(E-mail)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에 회사의 고의·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경우, 이에 대한 손실이나 손해는 해당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아이디(E-mail)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의 사용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합니다. 또한 회사의 특별한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안내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이메일을 통하여 음란물, 명예훼손 내용, 정크 메일, 스팸 메일, 행운의편지,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의 내용을 전송하여서는 안됩니다.

(6) 제(5)항을 위반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해당회원에게 있으며, 회사 및 제3자의 손해 방지를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SMS, 유선연락 등 기타 연락 수단에도 제(6)항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차입 및 투자’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플랫폼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차입 및 투자’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2) 회원은 아이디(E-mail)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금을 투자 및 차입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투자 및 차입을 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투자 및 차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투자자는 회사의 약관에 따라 획득한 회사와 대출회사의 지위와 권리를 제3자에게 전부 또는 일부라도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의 사전승인을 받은 경우 다른 투자자에게 양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회사는 양수인이 투자회원 가입 등 결격사항이 없고 정상적인 투자회원 가입이 될 경우에는 승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변경>

 

제14조 (서비스 이용의 정지, 제한 및 회원의 등급)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 정지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플랫폼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또한 성실·적법하게 플랫폼을 이용한 회원에 대하여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금융거래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신용도에 따른 등급

1. 회원이 성실하고 빠짐없이 자신의 과거 및 현재의 금융 및 자산 등을 입력하는 경우, 회사는 회윈의 신용도를 평가하여 회원에게 “50Down등급”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등급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거래이용의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등급의 산정기준과 운영정책에 관한 세부사항은 “50Down" 플랫폼 공지란 및 약관을 통하여 별도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플랫폼 서비스 등을 통한 금융거래의 신뢰성과 금융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50Down등급 및 각 지수의 평점에 따라 당해 회원의 자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허위 거래등록 등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거래행위, 불법 거래행위 등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5호” 삭제>

5. 회사는 50Down등급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금융거래 장소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해당 행위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회원 자격 정지 또는 플랫폼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호” 숫자 변경>

6. 회사는 투자나 차입을 실행함에 있어 성실·적법하게 이용하여 플랫폼의 원활한 금융거래에 기여한 회원에 대하여 각종 혜택을 부여합니다. 혜택의 종류와 범위, 부여기준 등은 회사의 별도 공지에 따릅니다.<“호” 숫자 변경>

7. 회사는 50Down등급과 관련된 사항을 공지할 수 있으며, ‘산정기준, 변경사유, 절차, 운영실태, 변경에 따른 후속 조치기준 등’을 그 내용으로 합니다. 회원은 공지내용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서 정하는 이의신청기간(원칙적으로 7영업일로 하되 회사가 정한 기간으로 정한다)내에 이의신청을 하여야합니다.<“호” 숫자 변경>

8. 회원이 재가입신청하는 경우,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등급 및 회사로부터 부과 받은 회원자격정지 등의 조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단, 이는 회사 정책에 따라 부여된 등급 및 제재에 관한 사항을 의도적으로 회피할 목적으로 탈퇴 후 재가입절차를 이용하려는 회원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회사가 임의로 마련한 고객자료를 이용한다는 의미일 뿐,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사항을 이용함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호” 숫자 변경>

(3)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게 미완료 금융거래 등이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금융거래 등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료 등)

 

(1) 차입이 실행되는 경우, 투자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이용료로서 회사에게 “이용 수수료”를 아래와 같이 지급해야 합니다. 회사는 해당 이용료를 공제하고 이자 등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가. 해당 투자건의 투자금액에 대한 플랫폼 이용 수수료는 투자 금액의 월 0.1%로 하되 차입 원리금 상환 시 회사가 수취한다.

(2) 차입 실행 시, 차입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이용료로써 회사에게 체결한 차입약관 및 제반 심사내용에 따라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아래와 같이 지급해야 합니다. 회사는 해당 이용료를 제하고 차입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차입자가 “플랫폼 이용 수수료”에 대하여 특별히 정한 경우에는 아래와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차입금이 차입자의 지정 계좌로 입금되는 날에 차입금액의 3%(부가세 별도)에 해당하는 금액을 수취합니다.

2. 차입자의 차입금 입금계좌는 원칙적으로 본인명의의 계좌로 하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그 사유서를 회사에 제시하고 회사의 심의 결과에 따라 본인 이외의 차입자의 지정계좌로 지급할 수 있다. 이때의 사유서는 본인이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여 서명 날인한 사유서로서 합니다.

(3) 회사에게는 플랫폼에서 결정된 원리금을 매월 정해진 기일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4) 채무자가 금융거래 장소 서비스에서 결정된 원리금을 정해진 기일내에 차입계약시 정한 방식으로 상환하지 못하면 차입약정서에서 정한 소정의 연체 이자가 가산됩니다.

(5) 플랫폼과 관련하여 은행에 대한 계좌이체 수수료는 투자자, 차입자 각자가 부담합니다.

(6) 기타 서비스에 있어서, 회사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하고자 할 경우에는 부과기준 및 기타 상세한 내용을 시행 전에 사이트에 7일 이상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이용료의 이용료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 변경요율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의 전일까지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위 이용료율에도 불구하고 각 투자자, 차입자와 이용료율을 별도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심의위원회를 통해 결정합니다.

(9) 차입자는 차입이 실행된 이후 플랫폼 이용료에 대하여 어떤 사유에 의해서라도 반환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들에게 플랫폼을 제공하고 거래서비스 등 부가서비스를 통해 회원 상호간 원활한 금융거래가 성사되도록 관리하는 역할에 한정될 뿐, 회원간의 거래에 따른 권리와 의무 및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의 부담입니다. 회원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회원의 투자행위에 따른 결과에 대한 법적, 사회적, 물질적 배상 및 보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신설> 회사는 회원간 원만한 거래를 위해 상법상의 중개규정 및 전자상거래 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사유로 인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책임이 있다고 판단될만한 상당한 인과가 인정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플랫폼에 그 내용을 게시합니다.

1.통신기기, 회선, 컴퓨터 장애,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로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회원의 관리소홀, 전산 조작 오류, 업무처리의 오류 등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정보가 제3자에게 누출된 경우.

3.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기대하는 이익실현이 되지 못하거나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물품거래, 직거래 등을 한 경우.

7.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

8.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제3자 공격, 국내외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전송 중인 게시물, 기타 첨부파일의 미등록 및 지연으로 인한 회원의 경제적·정신적 손해를 포함하여 이에 한정되지 아니한다)

(3) 회사는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개별 계약과 회원 본인이 제공한 신상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제휴업체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게재 등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와 링크된 타 회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링크된 타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플랫폼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플랫폼과 제휴된 업체의 판촉활동 등에 회원이 참여·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할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제8조 (5)항)에 관하여 그 수신을 거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면책됩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의 개별서비스 이용약관,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관할 법원은 제소 당시의 귀하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변경>

 

제18조 (기타 조항)

 

(1) 회원은 정당한 의견으로 이의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문제의 해결과 회원간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속하게 이의신청 내용을 반영하고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처리기간과 사유를 이의신청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2) 고객 센터 안내

(가) 담당자: 김봉균

(나) 직위: 사원

(다) E-mail; contact@50down.co.kr

(3) 회사소개

(가) 회사명: ㈜투헬퍼스

(나)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65 해성빌딩 2층

(다) 사업자등록번호: 440-81-00717

(라) 대표자성명: 김영철


※ 투헬퍼스 50Down 신용등급 정의

종합등급

정의

H1등급

채무이행 능력이 최고로 우량하며, 가처분소득이 매우 큰 상태

(예시:보유자산 규모가 부채대비 10배 이상이면서 고정수입이 없는 상태에서도 현재수준의 소비지출을 3년 이상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순자산을 보유한 경우)

H2등급

채무이행 능력이 매우 높으며, 가처분소득이 큰 상태

(예시:보유자산 규모가 부채대비 7배 이상이면서 고정수입이 없는 상태에서도 현재수준의 소비지출을 2년 이상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순자산을 보유한 경우)

H3등급

채무이행 능력이 높으며 1년내 부도확률 매우 낮음

H4등급

채무상환 능력은 양호하지만, 장래 경기변동에 따라 상환능력이 저할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음

H5등급

채무상환 능력에 문제는 없지만, 장래 경기변동에 따라 투기적 요소가 일부 내포됨

H6등급

채무상환 능력은 있으나, 경기변동에 따라 투기적 요소가 큼

H7등급

채무상환 능력은 있으나, 부도발생 확률이 높음

H8등급

채무불이행 가능성이 있음

H9등급

채무불이행 가능성이 매우 높음

H10등급

현재 채무 불이행 상태에 있음


 *) 상기 예시는 투헬퍼스 신용등급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간단히 설명한 것이며, 실제 신용등급 산정을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개인의 자산/부채정보가 활용됨.

 

시행일자 2017년 09월 18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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